학원소개입학안내강좌안내교무실온라인학습학습자료실
HOME > 언론보도 > 신문/잡지기사
조회 675
제목 [스페셜경제][인터뷰]박민구 삼마 대표, “사람 인체 관련 미용제품, 안전성 가장 중요”
작성일 2016-11-18
첨부파일
[인터뷰]박민구 삼마 대표, “사람 인체 관련 미용제품, 안전성 가장 중요”
Q: ‘삼마’는 미용의료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도 적극 진출해 최근 유산균 사업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. 어떤 제품을 다루고 있는가?
 
A: 먼저 유산균은 살아있는 ‘생균’과 죽은 ‘사균’ 이렇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.
통상적으로 ‘유산균’이라 하면 살아있는 생균만을 떠올리게 마련이지만, 국제논문 등을 통해 사균이 생균 이상으로 정장작용이 뛰어날 뿐 아니라, 면역력에도 우수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최근 세계적으로 연구·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.
이런 과정에서 사균이 장관 속 백혈구를 활성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. 악익균을 선익균으로 크게 전환해준다는 것이다. 이에 따라 유산균 식품을 섭취하는 요령으로, 수면 간 백혈구가 가장 활발히 활동함에 따라 수면 직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.
또한 암 환자 대상 항암효과도 우수하다는 사실도 연구됐으며,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자사에선 OK-432라는 면역증강제 의약품의 70%이상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만을 출시하고 있다.
   
▲ 유산균 '사균'을 활용한 'EF-2001' 제품 이미지.
 

유산균 ‘사균’ 시장이 가장 큰 국가는 일본으로, 우리나라에서는 한국베름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. 최근 연세대와 건국대 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자체적으로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.
 
자사가 취급하고 있는 유산균 원료의 이름은 EF-2001. 30년 간 사균만을 연구해 탄생한 제품이다.
EF-2001은 g(그램)당 7조5천억마리까지 넣을 수 있는 고도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, 식품업계 최초로 고도기술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.
또한 죽은 균을 사용하기 때문에 주변 온도영향을 받지 않아 유통과정에도 장점을 가지는 동시에, 많은 제품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.
자사는 이처럼 사균을 활용한 유산균 ‘마스크팩’을 출시할 계획이다.
현재 국내뿐 아니라 중국과 계약을 마친 상태이고, 곧 미국, 러시아와의 계약에 돌입할 예정이다.
 
출처 : http://www.speconomy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73648